아동심리평가란 무엇인가


소아 정신 건강 문제의 관리 및 치료에는 심리적 평가를 통한 정확한 진단이 중요합니다. 아이들이 정서적, 행동적, 학업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경우에는 문제의 성격을 정확하게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. 심리학자는 많은 부모들이 다음과 같은 질문에 대답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동탄심리상담.

내 아이가 학교에서 왜 어려움을 겪고 있나요?
우리 아이가 요즘 왜 이렇게 화를 내나요?
우리 아이는 왜 어제 학교에서 배운 내용을 기억하지 못하는 걸까요?
우리 아이가 수업 시간에 집중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 이유는 무엇입니까?
왜 내 아이에게 뭔가를 계속해서 하라고 요구해야 합니까?
우리 아이가 읽기에 어려움을 겪는 이유는 무엇입니까?
심리 평가는 대개 임상 인터뷰로 시작됩니다. 이 회의 동안 심리학자는 증상이 시작된 시기, 증상의 심각도, 발달 정보, 가족력에 대한 정보 등의 세부 정보를 부모와 자녀로부터 수집합니다.

심리 평가 의 두 번째 단계는 인지적, 정서적, 행동적 기능의 다양한 측면을 평가하는 표준화된 측정(테스트)의 관리로 구성됩니다. 시험은 심리 평가의 성격과 질문하는 내용에 따라 선택됩니다. 예를 들어, 아이의 학습 및 학업 수행에 대한 질문이 있는 경우 심리 평가는 일반적으로 지적 기능 테스트(IQ 테스트), 학업 성취도 테스트, 부모, 교사 및 아이에게 제공되는 행동 설문지로 구성됩니다( 연령이 적절한 경우). 시각적 기억, 언어 기억, 음운 처리 및 실행 기능과 같은 인지 기능의 추가 영역을 평가하기 위해 추가 테스트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.

심리 평가 과정 에서는 시험 점수가 중요하지만 추천 질문에 답하는 데에는 추가 요소도 똑같이 중요합니다. 시험이 진행되는 동안 행동을 관찰하면 아이가 답에 도달하는 방식에 대한 중요한 통찰력을 얻을 수 있습니다. 행동 관찰은 점수를 감소시킬 수 있는 불안, 주의력 장애 및 이해력 문제의 존재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.

심리 평가를 완료하는 데 필요한 시간은 여러 요인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. 평가되는 문제가 복잡할수록 평가를 완료하는 데 더 많은 테스트와 시간이 필요합니다. 어린이의 작업 속도는 테스트를 완료하는 데 필요한 세션 수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. 아이가 질문에 대답하는 데 오랜 시간이 필요하다면 더 많은 세션이 필요할 것입니다. 그러나 어린이가 빠른 속도로 작업하고 자주 휴식을 취할 필요가 없는 경우에는 더 짧은 세션 횟수로 테스트를 완료할 수 있습니다.

평가가 끝나면 심리학자는 일반적으로 부모와 만나 결과를 검토하고 권장 사항을 제공합니다. 심리 평가 결과는 아동이 자신의 능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약물 치료, 치료 또는 학업 수정의 필요성을 평가하는 등 치료 옵션을 안내하는 데 중요합니다.